로고

전소연해피마인드
로그인
  • 심리검사
  • 심리검사 소개
  • 심리검사

    다양한 심리검사 구성을 안내해드립니다.

    심리검사 소개

    다양한 심리검사 구성을 안내해드립니다.

    심리검사 소개

    1. K-WISC-III / K-WAIS (웩슬러 지능검사)
    목적 :인지기능 및 전반적 적응능력 평가
    특징 :상담자와 내담자가 일대일로 집중적인 검사를 실시하는 개인용 지능검사입니다.
    전반적인 지능수준(IQ), 인지능력 및 효율성, 인지적 활동의 특징, 현재의 기능상태 등을 면밀히 평가하며,
    세부적인 인지기능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합니다.
    아동/청소년용(K-WISC-III)과 성인용(K-WAIS)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2. MMPI(다면적 인성검사)
    목적 :정서상태 및 성격특징 평가
    특징 :내담자가 문항을 읽고 응답하는 자기보고식 성격검사입니다.
    현재의 정서상태, 전반적인 성격특징, 심리적 갈등영역 등을 평가합니다.
    3. HTP / KFD (집-나무-사람 검사 / 가족화 검사)
    목적 :성격특징 및 정서상태 평가
    특징 :상담자와 내담자가 일대일로 실시하는 그림검사입니다.
    그림으로 나타난 다양한 반응을 분석하여, 성격특징과 정서상태 및 가족관계를 평가합니다.
    4. SCT (문장완성검사)
    목적 :정서상태, 대인관계, 갈등영역 평가
    특징 :미완성 문장을 내담자가 직접 완성하는 방식의 글짓기검사입니다.
    제시된 자극에 대한 반응을 분석하여, 다양한 갈등영역 및 이에 대한 태도를 평가합니다.
    5. U&I (학습유형검사)
    목적 :학습 성격유형 및 학습 행동상태 평가
    특징 :학습유형에 따른 교과목 수업방식에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며, 진로지도 및 적성개발에 도움이 됩니다.
    성격유형에 따른 부모-자녀간의 대처방법들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용 / 중·고등학생용 / 대학생용 / 일반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6. KPIC (한국아동인성검사)
    목적 :아동의 정신과적 장애를 선별·진단하고 인지와 정서 및 행동 특성을 다차원적으로 평가
    특징 :아동의 발달, 정서, 행동, 대인관계 그리고 현실접촉의 영역에 있어서 아동의 현재의 위치를 표준점수로 나타내주므로
    의뢰가 적합한지 그리고 중점적으로 혹은 우선적으로 평가되어야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결정하고
    대략적인 진단적 윤곽을 형성합니다.
    7. ATA (정밀주의력검사)
    목적 :아동 및 청소년의 정밀주의력 평가
    특징 :청각 및 시각 두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부주의 및 충동적인 특성을 알아보고,
    정보처리의 오류가 있는지의 여부 및 주의집중력 및 충동조절 능력, ADHD를 감별 및 평가할 수 있습니다.
    8. AMHI(정신건강검사)
    목적 :현재의 심리적 상태를 파악 및 미래정신건강 평가
    특징 :심리적 안녕감 및 심리적 고통의 정도를 확인하고, 사회적 스트레스/가정 내 스트레스/학업 스트레스/스트레스 만성도를 측정하여, 개인의 심리적 자원(대인관계, 자존감, 통제력, 사회적기술 등)을 파악합니다. (초등학생용 / 중·고등학생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9. MBTI / MMTIC (성격유형검사)
    목적 :성격유형 및 심리적 특성 평가
    특징 :자기 이해 및 행동특성 이해, 부모-자녀간의 관계이해, 타인이해, 능력발휘 및 진로·직업에 도움이 됩니다.
    아동·청소년용(MMTIC) 과 성인용(MBTI)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0. MLST (학습전략검사)
    목적 :학습과정의 습관적, 행동적, 전략적 효율성을 측정
    특징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인 심리적 특성(우울, 짜증 등)과 동기 수준(경쟁동기, 학습동기 등)에 대한 정보 및 행동적 정보(시간관리, 수업태도, 노트필기 등)가 함께 제공되어 포괄적인 관점과 차원에서 학업 성취상의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
    (초등학생용 / 중·고등학생용 / 대학생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1. Holland (진로탐색검사)
    목적 :진학학교선택, 전공선택, 직업선택, 평생의 진로방향 및 생활방식 평가
    특징 :6개의 직업적 성격유형 즉, 실재형(R), 탐구혐(I), 예술형(A),사회형(S)기억형(E), 관습형(C)을 측정하고 진로유형(성격유형)에 따라 전공학과 직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상은 고등학교3년, 대학생, 성인입니다.)
    12. Holland (진로발달검사)
    목적 :진로발달성숙의 정도와 진로발달의 성격유형 평가
    특징 :진로의식, 진로발달 및 진로성숙의 정도를 측정하면서 진로의 방향성을 알아 학생들의 진학 및 직업선택에 도움을 드리며,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1학년입니다.)
    ※ 참고사항※
    - 평가시간 : 검사종류에 따라서 1시간~1시간30분 이상이 소요됩니다.
    - 문제의 특성과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결과면담 : 자료의 분석과 종합이 필요하므로, 약 1주일 후에 담당 선생님께서 평가 결과를 자세하게 설명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