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심리컨설팅
해피마인드는 다인C&M의 충청지역 지정기관으로써,
직장인 지원 프로그램 행복찾기 EAP서비스를 2008년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상담 EAP 서비스는
직원이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각종 스트레스와 개인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회사가 그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상담/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EAP 상담의 범위 *
- 직장문제, 가정문제, 심리정서, 법률/재무, 음주/흡연 관련 등 전문상담 제공
* EAP 상담의 대상 *
- 기업에 있는 임직원과 근로자
- 중소기업 내에 있는 비정규직 근로자
- 근로자의 배우자 및 자녀 등 심리적인 문제를 함께 겪고 있는 가족 구성원
* EAP 법적근거 마련 *
< 근록복지기본법 제 83조 2010. 12.9 공포 >
사업주는 근로자의 업무 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개인의 고충 등 업무저해요인의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일련의 서비를 제공하는 근로자 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EAP 상담절차 및 예약방법 *
* EAP 주요 고객 *
* 다인C&M * : http://www.eapkorea.co.kr ( 다인C&M 안내자료 인용)
- 직장문제, 가정문제, 심리정서, 법률/재무, 음주/흡연 관련 등 전문상담 제공
* EAP 상담의 대상 *
- 기업에 있는 임직원과 근로자
- 중소기업 내에 있는 비정규직 근로자
- 근로자의 배우자 및 자녀 등 심리적인 문제를 함께 겪고 있는 가족 구성원
* EAP 법적근거 마련 *
< 근록복지기본법 제 83조 2010. 12.9 공포 >
사업주는 근로자의 업무 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개인의 고충 등 업무저해요인의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일련의 서비를 제공하는 근로자 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EAP 상담절차 및 예약방법 *
1. 접수상담 |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후 코디네이터 접수 상담 |
2. 접수상담 회의 | 전문 상담가 및 코디네이터가 참여하여 주제/지역/Flag에 따른 최적화된 상담기관 연계 |
3. 상담기관 배정 | 주제 ) 직무스트레스, 대인관계, 가정/자녀, 부부/이성, 법률/재무, 경력개발 등 주제별 배정 지역 ) 서울, 경기, 충청, 경상, 전라, 강원 지역별 배정 수준 ) 상담수준에 따라 White, Blue, Pink, Red Flag별 배정 |
4. 위기상황 | Pink, Red는 위기상황 전담 인력이 배정되며 외부 자문위원단 개입(전문의 등). 긴급회의(접수 24시간 이내)와 같은 조치 및 위기 정도에 따라 필요시 병원이 연계되며 위기 상황 이후에도 상담회기 추적 및 지속적인 관리가 유지됨. |
5. 상담 | 초기상담, 안부콜, 본상담 등 코디네이터가 직접 회기별로 체크함. |
6. 종결 | 문제해결 및 상담 종결 단계 |
7. 사후관리 | Happy Call로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
* 다인C&M * : http://www.eapkorea.co.kr ( 다인C&M 안내자료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