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소연해피마인드
로그인
  • 성인상담
  • 기업체 심리컨설팅
  • 성인상담

    기업내에서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을 풀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기업체 심리컨설팅

    기업내에서의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을 풀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기업체 심리컨설팅

    해피마인드는 다인C&M의 충청지역 지정기관으로써,
    직장인 지원 프로그램 행복찾기 EAP서비스를 2008년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상담 EAP 서비스
    직원이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각종 스트레스와 개인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회사가 그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상담/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EAP 상담의 범위 *
    - 직장문제, 가정문제, 심리정서, 법률/재무, 음주/흡연 관련 등 전문상담 제공
    b10f2c978fc3270cc679600a59c2cbb7_1627268626_4119.gif

    * EAP 상담의 대상 *
    - 기업에 있는 임직원과 근로자
    - 중소기업 내에 있는 비정규직 근로자
    - 근로자의 배우자 및 자녀 등 심리적인 문제를 함께 겪고 있는 가족 구성원
    * EAP 법적근거 마련 *
    < 근록복지기본법 제 83조 2010. 12.9 공포 >
    사업주는 근로자의 업무 수행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개인의 고충 등 업무저해요인의 해결을 지원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문가 상담 등일련의 서비를 제공하는 근로자 지원프로그램을 시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 EAP 상담절차 및 예약방법 *
    b10f2c978fc3270cc679600a59c2cbb7_1627268633_6466.gif

    1. 접수상담전화,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후 코디네이터 접수 상담
    2. 접수상담 회의전문 상담가 및 코디네이터가 참여하여 주제/지역/Flag에 따른 최적화된 상담기관 연계
    3. 상담기관 배정주제 ) 직무스트레스, 대인관계, 가정/자녀, 부부/이성, 법률/재무, 경력개발 등 주제별 배정
    지역 ) 서울, 경기, 충청, 경상, 전라, 강원 지역별 배정
    수준 ) 상담수준에 따라 White, Blue, Pink, Red Flag별 배정
    4. 위기상황Pink, Red는 위기상황 전담 인력이 배정되며 외부 자문위원단 개입(전문의 등).
    긴급회의(접수 24시간 이내)와 같은 조치 및 위기 정도에 따라 필요시 병원이 연계되며
    위기 상황 이후에도 상담회기 추적 및 지속적인 관리가 유지됨.
    5. 상담초기상담, 안부콜, 본상담 등 코디네이터가 직접 회기별로 체크함.
    6. 종결문제해결 및 상담 종결 단계
    7. 사후관리Happy Call로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 EAP 주요 고객 *
    * 다인C&M * : http://www.eapkorea.co.kr ( 다인C&M 안내자료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