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교육원개원식 [교육부 제공.
페이지 정보

본문
미국시애틀한국교육원개원식 [교육부 제공.
한국교육원은 교육부 장관이 외국에 설치하는 재외교육기관으로, 현재 22개국에 47개가 설치.
폐원 역사를 딛고 동포사회의 성원으로 재개설됐다.
시애틀이 위치한 서북미 지역은 18만여 명의 재외동포가 거주하고 있어 일찍부터한국교육원을 통한 교육 지원의 필요성이 높았다.
이에 교육부는 1989년에시애틀한국교육원을 개설해 10년간 운영하였으나, 외환.
외국인 학생의한국유학을 종합 지원하는 ‘유학생 유치센터’ 역할도 맡고 있다.
지난 24일 개원한 미국시애틀한국교육원은 26년 만에 재개원했다.
시애틀지역은 약 18만 명의 재외동포가 거주하고 있어 1989년한국교육원을 개설, 10년간 운영한 바 있다.
박상화 멕시코한국교육원원장에게교육원현판을 전수하고 있다.
또 멕시코한국교육원은 파라과이.
한국교육원은 재외 국민 교육과 해외 한국어 보급을 지원하기 위해 외국에 설치하는 교육기관이다.
총영사 서은지)은 내달 24일시애틀한국교육원이시애틀인접 도시인 벨뷰시에서 개원한다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시애틀한국교육원이 문을 여는 것은 1999년 폐원된 이후 26년 만이다.
지난해교육원재개설이 확정된 이후교육원개설을 위한 현지 정부 승인 등.
[전주=뉴시스]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이 26일 미국 워싱턴주시애틀한국교육원의 이용욱 원장과 '한국어기반 국제교류 활성화'를 주제로 온라인 영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상호 교류 활동 지원 협력 △언어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발 협력 등을 담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또한 3월 개원 예정인 주시애틀한국교육원과 도교육청의 주요 교육 활동에 교류 협력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상호 교류 활동 지원 협력 △언어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발 협력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3월 개원 예정인 주시애틀한국교육원과 도교육청의 주요 교육 활동에 교류 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임 교육감 일행은 워싱턴주 방문에 이어 7일과 8일에는 캐나다.
교민에게도 한글 교육을 하기 위한 콘텐츠가 부족하다”며 도 교육청의 도움을 요청했다.
오는 3월 정식 개원을 앞둔시애틀한국교육원의 이용욱 원장 역시 임 교육감 일행의 미국 방문 일정을 일일이 안내하면서 현지 한국어 교육 보급 필요성을 꾸준히 강조했다.
- 이전글진케액체는아니지만다양한특성을공유하십시 25.04.27
- 다음글인천 홈페이지 홈페이지 제작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25.04.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